청년 AI · Big Data 아카데미 12기

과정을 담은 포스팅입니다

 

서류는 10월 12일 오후 3시쯤 발표가 났다

 

코로나 19로 인해 필기 시험은 취소가 되었고,

2단계 전형은 zoom을 이용한 화상 면접으로 진행된다

 

다른 사람들의 면접 후기를 보면서 정리했던 질문들이 있는데

10기

1) 지원 동기, 이 아카데미를 들어오기 위해 노력했던 것
2) 사전에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를 수강했는지
    3) 뽑힌다면 앞으로의 포부와 미래의 계획

11기

   1) 내 소개 & 왜 지원했는지
2) 여기 오기 위해 무엇을 준비했는지
    3) 활동에서 기대가 되는 점은 무엇인지
4) 앞으로 뭘 하고 싶은지

이렇게 나와있어서 해당 스크립트를 1분 30초 내로 준비했다

 

12기 때는 전공자와 비전공자를  따로 나누어

면접을 진행했는데

1) 지원동기
2) 본인이 준비한 기간과 어떤 내용을 공부했는지
3) 앞으로 아카데미를 수료한 후에 어떻게 하고 싶은지

 

면접을 본 팀에는 전공자분들만 있어서

공통적으로 하나 질문을 더 하셨다.


4) 비전공자들이 잘 따라오지 못할 때

전공자로서 어떻게 할지

 

이렇게 10월 16일 금요일에 면접을 마치고

나는 포스코 취업 아카데미를 마저 수강하러 갔다

 

10월 19일에 취업 아카데미생들과 만나

팀프로젝트 장소 선정을 위한 현장 조사를 나가있었다

 

5시 반이 넘어도 메일이 없길래

떨어졌나보다 했더니.... 웬걸..!

 

같이 있던 OnetheLand 1조 언니 오빠들이랑

엉생 먹으면서 내면 속 환호를 질렀다ㅋㅋㅋㅋㅋㅋㅋㅋ

 

후 취업 아카데미 끝나자마자

하루 쉬고 입과하려니 참 막막하다...

사전 강의는 또 언제 다 듣지..ㅠ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