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운 점, 느낀 점 등등

[1주차] 기초 역량

1. Step by Step & 
특강을 들으면서 어떻게 해야할지 단계별로 알려주시고,

나 혼자 하는게 아니라다른 사람들도 함께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에너지가 샘솟았다.

 

2. 집단 지성

직무와 산업을 분석한 것을 같은 이공/ 인문 계열끼리 공유하기 때문에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3.1:1 코칭

자소서와 면접에서 코치님들의 피드백을 받으면서

내가 어떤 부분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고 약점을 가지고 있는지 알게 되었다.

 

4. 기업 경영 시뮬레이션

기업이 존재하기 위해 꼭 있어야 하는 역할들을 맡으면서

기업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의 관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2~3주차] 디자인씽킹

1. Process
기업에서 어떠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어떠한 과정으로 이루어지게 되는지,

또한 이 과정이 얼마나 논리적으로 수행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2. People
사람들과 협업하면서 자신의 주장과 근거를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훈련을 했다.

문과생과 이과생의 차이를 잘 못 느꼈는데 이곳에서 느꼈다.

또한 다양한 학과의 사람들과 어울리기 때문에 내 시야가 좀 넓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3. Passion
'이정도면 적당하겠지?' '이정도로만 하자' 라는 생각으로 대학교 과제에 임했다면

이곳에서는 그런 게 용납이 안 된다.

끝까지 파고들어보고 안 됐다면 왜 안 됐는지까지 설명할 수 있어야 하는게 기업의 현실이다.

내가 이렇게까지 할 수 있는 사람이구나를 알게 해준다!

 

+) 참고로  죽도시장은 주제 장소로 선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는 거..!
너무 많은 팀들이 과제를 수행했고 저희 팀이 해본 결과 너무 어려웠기 때문에 

다른 많은 장소들을 미리 찾아보시고 팀원들과 의논해서 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희 A반은 이때까지 한 번도 주제로 선정하지 않은 형산강 일대의 형산강변 맨발로 이용객 증대였습니당!

코치님들을 새로운 장소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사로잡으시길 바랍니당!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