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o/포스코 AI&BD 사전학습
선형대수 - 1강 벡터의 정의
마쏘
2020. 11. 1. 20:05
강의 목차
www.kimyoung.co.kr/math/math_chr_view.asp?chr_cd=35811#v_02
움직임을 표현할 때 '방향'과 '힘'이 필요하다는 것을 물리학자들이 알아냈다 |
|
![]() |
![]() |
1) 벡터의 표현 - 크기와 방향 2) 벡터의 상등 - 방향과 크기가 같은 벡터 !!따라서 벡터는 이동이 가능하다!! |
|
![]() |
![]() |
![]() |
![]() |
![]() |
![]() |
점과 벡터는 다르기 때문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 시작점을 원점으로 하는 벡터는 위치 벡터 |
|
![]() |
![]() |
점 A -> B 벡터를 구할 때 뒤에서 앞으로 B - A로 빼면 된다 | |
벡터의 실수배![]() |
![]() |
기본단위벡터 i, j, k | |
![]() |
![]() |